카카오톡 동영상 보내기, 전송 방법 본문

카카오톡 동영상 보내기, 전송 방법

카카오톡 동영상 보내기 즉 전송 방법입니다.메시지 전송과 채팅을 위한 어플이자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백이면 백 사용중인데 오늘은 텍스트나 사진 전송이 아닌 영상을 보내는 카카오톡 동영상보내기 즉 전송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해보시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데 해당 기능이 있는 위치를 몰라 못보내는 분이 대부분일겁니다.본문 참고하셔서 한번만 보내보시면 바로 아시게 될겁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보내기 다시 말해 전송을 하려면 일단 채팅부터 하셔야 하는데 상단 왼쪽의 첫번째의 친구목록에서 친구를 찾아 시작하거나 혹은 두번째 채팅방 개설현황을 클릭해 기존의 채팅방을 오픈하셔도 됩니다.참고로 보내기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니 왠만하면 와이파이망을 이용하세요.




예제에서는 친구목록에서 영상을 보내고 싶은 친구를 선택했는데 친구 화면에서 하단의 1:1채팅을 눌러 채팅방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 기존 채팅방을 이용할 경우는 다음 설명부터 동일하게 됩니다.




새로 채팅방을 만들었거나 기존 채팅방을 열었거나 영상을 보내는 방식은 동일한데 우선 하단의 대화 입력칸 옆의 +를 눌러 숨김 메뉴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를 눌러주면 숨김메뉴가 뜨게 되는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상은 물론 사진보내기나 보이스톡,페이스톡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몇몇 메뉴는 이용시에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니 주의하시구요.
영상을 보내기 위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동영상을 터치해주세요.




이전 단계에서 동영상을 터치해주면 폰에 있는 영상이 하단에 가로로 정렬되어 보여지게 되는데 영상 좌측 상단에 플레이시간이 표시되며 보내고 싶은 영상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영상이 많아 찾는데 오래 걸리걸릴것 같으면 하단의 전체보기를 터치해 폴더를 찾아 파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해당 영상을 플레이할수 있는 재생기가 보여지는데 제대로 플레이가 되는지는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보내기를 하려면 우측 상단의 전송을 눌러주세요.




전송을 눌러준후 채팅화면으로 전환이 되고 위와 같이 전송상태가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표시됩니다.만약 전송을 취소하시려면 영상 가운데 보이는 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플레이 버튼으로 바뀌게 되고 플레이 버튼 밑에 전체 플레이 시간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보내기 즉 전송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방법은 쉽지만 이용하실때 항상 데이터요금을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