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 본문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입니다.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폰에 저장하는것은 물론이고 클라우드에 올려놓으면 이중으로 세이브가 되서 안심할수 있은데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자동올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수동으로 일일이 확인하면서 저장하는게 아니고 사진이나 동영상과 관련된 앱에서 만들어진 파일들을 설정에서 지정해놓으면 알아서 업로드가 되는걸 의미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를 하려면 우선 앱을 실행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설치가 안됐으면 앱스토어로 가서 클라우드 설치를 일반 앱을 설치할때처럼 검색으로 찾아주신후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완료후에 앱을 실행후 메인 화면에서 왼편 상단 모서리의 도구모음을 터치해줍니다.




도구모음으로 들어가면 맨위에 프로필 이미지와 함께 현재 사용량과 전체 용량, 아이디 등이 표시되는데 알림 아이콘 옆의 톱니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설정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온면 약간은 복잡한 메뉴들을 목록으로 볼수 있는데 중간쯤에 보이는 올리기/내려받기 항목에서 첫번째 설정인 자동올리기가 끔으로 되어 있는걸 볼수 있을겁니다.끔으로 되어 있으면 해당 부분을 터치해 세부 설정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자동 올리기 설정으로 들어온후 첫번째 부분의 스위치를 터치해 on으로 만들어주시면 완료이며 어떤 폴더에 있는 사진이나 폴더에 적용할지 선택을 하시려면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올리기 대상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언제부터 적용할지는 '자동올리기 시작 기준'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올리기 대상을 터치해주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는데 맨위에서 사진에만 적용할지 동영상에도 적용할지 체크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고 그 밑에 보이는 앱 목록은 해당 앱에서 만들어진 사진이나 동영상에만 클라우드에 업로드를 적용하는걸 의미합니다.쉽게 말래 카메라로 어플로 찍은 사진을 저장하면 폰에 저장함과 동시에 클라우드에 저장된다는걸 의미합니다.




자동올리기를 설정하면 클라우드의 내파일 폴더에 자동올리기 폴더가 생기게 되면 앞으로 위 폴더에 사진이나 동영상이 자동으로 올라가게 됩니다.당연히 PC와 연동이 되는건 물론이구요.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설정에 와이파이가 아니 3G/4G네트워크 관련 옵션을 꼭 한번 확인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