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이즈 조절, 줄이기 앱(어플) 본문

사진 사이즈 조절, 줄이기 앱(어플)

사진 사이즈 조절 즉 줄이기 앱입니다.폰으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 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올릴때 원하는 사이즈로 업로드하는게 기본인데 오늘은 그럴때 필요한 사진 사이즈조절 다시 말해 줄이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맞춤이미지라는 어플인데 미리 정의해 놓은 사이즈는 물론 수치입력이나 상하좌우 조절점을 이용한 드래그 방식의 수동조절도 가능합니다.


사진 사이즈 조절 즉 줄이기 앱은 이미 설명드린대로 맞춤이미지라는 어플로 앱스토어에서 위와 같이 검색으로 찾아주신후 설치를 눌러 일반적인 앱을 설치할때처럼 진행을 해주시면 되고 최초 실행시 권한 설정만 허가해주시면 됩니다.




실행을 한후 사이즈를 변경해주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해 맨위의 사진 선택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나머지 버튼은 버튼위에 쓰여진 제목 그대로의 기능을 해주는데 사진촬영의 경우 촬영하고 바로 리사이즈를 하고 싶을때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선택을 터치해주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가 전부 뜨게 되는데 특정 위치의 이미지만 보고 싶으시면 왼쪽 상단의 빨간색 사각형 부분을 터치해 경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이제 목록에서 크기 변경을 하고 싶은 이미지를 가볍게 터치해주세요.




이전 단계에서 이미지를 터치해주면 크기 변경을 해줄 이미지가 뜨게 되는데 상단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2개의 도구중에 한개를 선택해 터치해주시면 되는데 우선 첫번째 도구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도구를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미리 정의된 사이즈와 커스텀를 볼수 있는데 첫번째는 퍼센테이지 방식이고 두번째는 실제 사이즈로 선택을 하는 방식으로 예제에서는 '너비와 높이' 항목에서 800x450을 터치해보았습니다.




800x450을 터치하자마자 선택한 사이즈가 이미지에 적용되면서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맨위에 적용후 용량이 표시되며 하단에는 변경된 이미지와 관련된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이름 바꾸기는 말 그대로 이미지 이름 변경이며 그 밑의 'Replace ~'는 원본은 변경된 이미지로 대체하기입니다.




변경이 완료된 이미지는 PhotoResizer라는 폴더에 저장이 되며 뷰어앱을 열어 해당 폴더로 들어가 조절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도구의 경우 터치하자마자 위와 같이 자르기 모드가 되는데 수동입력과 정확안 너비와 높이 2가지 방식이 제공됩니다.예제에서는 드래그로 선택할수 있는 수동을 터치해보았습니다.




수동을 터치하면 사진 위에 테두리가 생기는데 테두리 부분을 터치한채 드래그하면 위와 같이 조절도구가 생기고 조절도구를 움직여 크기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조절점이 아닌 테두리 안쪽을 드래그하면 위치를 이동시킬수도 있으며 완료를 했으면 하단의 SAVE를 클릭해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사이즈 조절 즉 줄이기 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꽤나 편리하니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