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방법 본문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방법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방법입니다.갈수록 교묘해지고 지독해지는 개인정보 유출 범죄를 대비해 인터넷 사이트의 비번을 주기적으로 그리고 복잡하게 바꿔주는게 좋은 오늘은 네이버 비밀번호변경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다른 사이트와 달리 네이버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특히나 보안에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 비번 변경과 함께 로그인 차단 설정까지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일단 로그인부터 해주셔야 하는데 네이버 메인에서 로그인을 해주고 나면 위와 같이 자물쇠 표시 옆의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내정보 링크가 보이는데 클릭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현재는 PC용인데 모바일의 경우는 따로 포스팅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정보 페이지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회원정보가 보이는데 상단의 보안설정을 클릭해 보안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시고 첫번째 섹션의 비밀번호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변경하기를 눌러주세요.바로 밑의 전용 아이디 서비스는 최근 생겨난 서비스인데 별도의 로그인을 이용해 보안 방식입니다.




변경하기를 클릭후 위와 같이 비번을 바꿔주는 입력칸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현재 비번을 그 밑에 2개의 입력칸엔 새로운 비번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윗쪽에 가이드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추측이 불가능하도록 타사이트에서 사용한 비번은 제외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변경이 제대로 됐으면 성공적으로 완료됨을 알리는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 메시지에 있는대로 확인을 눌러주면 이전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게 되고 취소를 눌러주면 로그아웃되서 새로운 비번으로 다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참고로 취소시에는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에서도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해킹시도가 빈번하게 들어오는 외국에서의 접속을 아예 사전에 차단해 버릴수가 있는데 차단 설정의 차단 옵션을 ON으로 해놓으시면 됩니다.타지역에는 해외로그인이 포함된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경우도 예전에 한번 해킹피해를 입고 그때부터 주기적으로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