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 본문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입니다.종이로 만들어진 통장이 없어도 인터넷뱅킹을 신청해뒀을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후 클릭 몇번만 해주면 쉽게 복사본을 저장이나 프린트를 할수있는 농협 통장사본출력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프린터가 있을 경우 그대로 제공되는 인쇄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고 어디에 보낼때는 PDF나 엑셀 파일로 저장해 따로 전송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을 하려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 네이버에서 그냥 농협으로만 검색하면 대표페이지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검색어로 검색을 해주셔야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들어갈수가 있습니다.미리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공식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사본 관련 메뉴는 계좌조회에서 찾아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로그인부터 해주셔야 하며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선택후 서브메뉴에서 개인뱅킹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로그인 페이지로 여러가지 방식이 있지만 그중 가장 많이 쓰이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해 보겠습니다.참고로 위 페이지가 나오기 전에 보안 소프트웨어나 키보드 소프트웨어 등등 뭐뭐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뜰텐데 전부 설치를 해야 정상적으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익숙한 공인인증서 팝업페이지가 뜰텐데 통장 계좌주와 일치하는 인증서를 선택후 암호를 넣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공공장소에서 이용시에는 암호를 입력하는 오른쪽에 보이는 키보드 입력을 체크해 가상 키보드로 암호를 입력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개인뱅킹의 계좌조회 페이지가 기본으로 뜨게 되는데 여기서 사본을 확인하려면 상단의 개인뱅킹 메뉴 맨오른쪽에 보이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다시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서브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시간관계없이 아무때나 이용이 가능한 메뉴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현재 본인이 계좌주인 통장이 전부 뜨게 되는게 그중 사본으로 출력하고 싶은 통장을 찾아준후 오른쪽에 보이는 출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클릭후 한참있다가 반응이 있을수 있는데 그때는 좀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통장 이미지가 한눈에 보인느 팝업창이 뜨는데 일단 본인 계좌인지 확인을 해보신후 상단에 보이는 메뉴를 이용해 인쇄나 파일로 저장하기를 하시면 됩니다.다른이에게 보내는 경우는 무난하게 PDF저장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하단의 즉시 인쇄에 관한 설명도 읽어보시구요.




PDF로 받아 PDF뷰어로 열어보면 일반 PDF문서와 별반 다를바 없는걸 알수 있으며 PDF라 고화질 인쇄가 가능합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타은행도 거의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이며 타은행도 역시나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