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탈퇴 방법 알아보기 본문

라인 탈퇴 방법 알아보기

라인 탈퇴 방법입니다.2011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모바일 메신저로 일본에서는 거의 표준 메신저로 자리잡고 있는데 오늘은 사정이 생겨 부득이하게 탈퇴를 하고 싶을때 다시 말해 라인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카톡과 비슷하게 설정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작업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으니 본문 한번 읽어보시고 바로 적용하실수 있을겁니다.물론 필요할때 다시 가입해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라인 탈퇴 방법은 우선 라인앱을 실행후에 점 세개가 나란히 표시된 더보기 터치해준후 더보기로 들어가 오른쪽 윗쪽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는것으로 시작됩니다.참고로 PC 버전도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간 후에는 개인정보 항목의 2번째에 위치한 계정 메뉴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카톡과 마찬가지로 알림음을 끄거나 켤수 있는데 기본 설정의 알림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계정으로 들어간후 맨아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탈퇴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눌러주자 마자 위와 같이 탈퇴 여부를 묻는 메시지창이 뜨는데 계속 진행을 하려면 다음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다 한거라 여기시면 되며 이제 터치 서너번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탈퇴전에 코인이나 포인트, 스티커, 테마 등 삭제되는 항목들을 설명해 주는데 잘 읽어보시고 계속 진행할지 판단을 해주셔야 합니다.




하단의 빨간색 버튼이 활성화 되도록 체크항목에 체크를 해준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체크를 안하면 버튼이 눌러지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탈퇴하겠냐는 메시지가 뜨면 삭제를 터치해주시면 완료가 되며 설명에도 보이듯이 탈퇴를 하면 복구가 안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완료후에는 위와 같이 처음 가입시 화면을 볼수 있는데 다시 가입을 하려면 처음 가입할때처럼 가입을 터치한 후에 가입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라인 탈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탈퇴시에는 삭제되는 항목이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