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비밀번호 찾기 방법 본문

스팀 비밀번호 찾기 방법

스팀 비밀번호 찾기 방법입니다.온라인으로 게임을 다운받는 방식이고 멀티 플레이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계정이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한데 오늘은 비번을 잊었을때 다시 찾는 즉 스팀 비밀번호찾기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오랫동안 플레이를 안했으면 생각이 안날수도 있는데 비번인데 처음 가입시 이메일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찾을수 있는데 찾기라기보다는 변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스팀 비밀번호 찾기를 하려면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부터 방문해주셔야 하는데 방문을 한후에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메인 화면에는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가 출력되는데 가끔가다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타이틀 구매를 할수 있는 기회가 오더군요.





로그인을 클릭해준후 다음 페이지에서 맨 하단에 보이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해주세요.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을 한후 위와 같은 목록에 나오면 맨위의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를 클릭해주세요.페이비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가입시 이메일을 알고 있을 경우에만 해당합니다.대부분 전용으로 쓰는 메일이 있으니 힘들지 않게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다음 화면에서 입력칸에 가입시 입력했던 이메일을 입력하고 하단의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등록된 계정을 찾았다는 메시지가 뜨게 되고 바로 아래 '이메일~인증 코드 발송하기'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후 입력한 메일로 코드가 발송되며 이제 해당 메일 계정으로 들어가 코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입력한 이메일 계정으로 들어가 메일목록에서 스팀에서 보낸 메일을 찾아 내용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파란색 글자로 코드가 표시되며 코드를 기억해 두시거나 기억을 해두시면 됩니다.




이전 이전 단계에서 발송하기를 클릭후 위와 같이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면 방금 확인해두었던 인증코드를 입력후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클릭해 최종 단계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폼이 있는 단계로 넘어가면 두군데의 입력칸에 새로운 비번을 입력하고 바로 밑의 변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비번이 갱신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며 이제 새로운 비밀번호를 이용해 스팀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팀 비밀번호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입시 입력했던 이메일을 알고 있을 경우의 찾는법이니 이점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