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표만들기, ppt 표 넣기 본문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ppt 표 넣기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즉 ppt 표를 넣는 방법입니다.한글프로그램이나 워드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표를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서도 적용할수 있는데 오늘은 다양한 파워포인트 표 만들기 즉 ppt 표 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만들어논 표의 셀이나 표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셀을 삭제하고 합치는 방법을 알아두셔야 추후에 쓰실때 쓸모가 있을 겁니다.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즉 ppt 표를 삽입하는 방법은 일단 문서 아무데서나 마우스로 클릭을 한번 해준후에 상단의 삽입 메뉴를 선택후에 맨 왼쪽에 있는 표를 선택후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 2개로 해주시면 되는데 첫번째 방법의 경우 마우스로 격자 모양을 드래그해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두번째 방법의 경우는 클릭후 위와 같이 열가 행의 갯수를 입력하는 작은 창이 뜨면 원하는 만큼 숫자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열의 경우 가로로 몇개을 의미하고 행은 세로로 몇개를 의미합니다.참고로 직접 입력없이 오른쪽의 상하 화살표를 눌러 입력도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만드는건 어렵지 않으며 표 자체를 편집하는게 더 중요한데 위 화면의 경우 표를 구성하는 셀을 합치는 것으로 표를 일단 선택후에 상단의 디자인 메뉴를 선택한후 맨 오른쪽에 지우개 도구를 선택해 합치고 싶은 셀과 셀의 경계선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바로 합쳐지게 됩니다.




표를 구성하는 셀의 크기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에는 레이아웃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표 전체에 있는 셀을 일률적으로 적용을 하려면 표 상단 모서리를 마우스로 선택후에 셀크기 항목에서 가로와 세로 부분의 수치를 조정하면 표를 구성하는 전체 셀의 크기가 변하게 됩니다.




만약 특정 셀의 크기만 변하게 하고 싶으시면 크기를 조정하고 싶은 셀을 마우스로 클릭해 커서가 나타나게 한 후에 이전과 마찬가지로 가로와 세로 사이즈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한개의 셀만 조정해도 인접해있는 셀의 크기도 같이 조정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표자체의 크기를 변경하고 싶을 경우에는 역시나 레이아웃 메뉴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표를 일단 선택후에 표 크기 항목에서 높이와 너비를 조정해주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만약 가로와 세로의 비율을 고정하고 싶으시면 수치 입력 아래의 '~ 비율 고정'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셀을 여러개의 셀로 다시 나누고 싶으시면 셀 분할을 해주시면 되는데 레이아웃 메뉴를 선택후에 병합 항목에서 셀 분할을 클릭후 위와 같이 열과 행의 갯수를 입력하는 창이 뜨면 원하는 만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이전으로 돌아가려면 Ctrl+Z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다시 말해 ppt 표 넣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드는건 금새 아시게 될거고 어떻게 표를 편집하는지를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