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응답없음, 프리징 해결방법 본문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응답없음, 프리징 해결방법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응답없음 즉 프리징 해결방법입니다.멀쩡하게 작동을 하다가 갑자기 멈추는 경우가 생기면 정말 짜증이 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오늘은 그중에 윈도우10 익스플로러응답없음 다시말해 프리징을 적절히 조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본문의 첫번째 방법으로 해보시고 안되면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을 시도하시면 되는데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 해결될거라 생각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응답없음 즉 프리징을 해결 하는 방법중에 첫번째는 금융 사이트 방문시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으로 그러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 프로그램을 삭제나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왼쪽 하단에 위치한 시작 버튼을 눌러준후 제어판을 입력후 목록에서 제어판을 클릭해주세요.




제어판으로 들어간후 보기 기준을 변경해줘야 보다 빨리 이동이 가능한데 우측 상단의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어준후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위와 같이 INISAFE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을 해준후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제거/변경을 클릭해줍니다.참고로 삭제를 해도 무방한 이유는 어차피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새로 설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은 한번에 한개씩만 삭제가 되는데 위와 같이 예,아니오를 선택하는 창이 뜨면 예를 클릭해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되고 차례차례 동일한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여기까지가 첫번째 해결 방법으로 이렇게 해도 다시 오류가 뜨면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을 적용해보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익스플로러 옵션을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일단 옵션으로 들어가기 위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보이는 설정 도구를 클릭후 목록에서 인터넷 옵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가속 그래픽을 ON으로 해놓는건데 우선 고급탭을 선택해 가속 그래픽 항목을 찾아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GPU 렌더링 ~'에 체크를 해주는것으로 체크후 적용 버튼을 눌러준후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준후 오류가 나오는지 확인후 다시 나오면 3번째 방법을 적용해보시면 됩니다.




3번째 방법은 보호모드 사용을 해제하는 것으로 해제를 하면 스파이웨어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될 가능성이 있으나 이걸 해결해주는 백신 소프트웨어사 대부분의 PC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큰문제는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옵션에서 보안탭 선택후 '보호 모드~'체크 해제후 적용-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응답없음 즉 프리징을 해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거의 해결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안되면 2,3번째 방법을 적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