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 신청 방법 본문

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 신청 방법

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와 신청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정부에서 사업주에게 근로자 고용을 위해 자금 지원을 해주는 고용 활성화 효과를 거둘수 있는 제도로 오늘은 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와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사업주는 취업희망 풀에 등록한 구직자만 채용해야 하며 구직자는 취업희망 풀에 들어가야만 하는데 들어가는 요건이나 자격은 본문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와 신청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위와 같이 검색을 해서 들어가 직접 확인을 하는게 최신 내용을 볼수 있어 정확합니다.2015년에 개정이 되었기 때문에 언제 또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년단위를 넘어가면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메인에 개인회원,기업회원,고용보험제도 아내,정보공개 및 통계 바로가기 등 네가지 주요 바로가기를 볼수 있는데 그중 3번재 고용보험제도 안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밑에 지도 옆의 검색칸에서 전국 지역별 고용노동청/고용센터의 위치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다시 해당 바로가기에 관한 세부 메뉴 바로가기가 보일텐데 두번째줄의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고용촉진지원을 클릭해주시면 원하는 정보를 하나도 빠짐없이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윗줄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실업급여에 관한 바로가기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구요.




지원 요건에 관한 내용으로 지원요건 즉 사업주와 구직자의 자격요건으로 앞서 짧게나마 설명드렸듯이 사업주는 반드시 취업희망 풀에 등록된 구직자를 채용해야 하며 구직자는 취업희망 풀에 들어가야 하는데 들어가기 위해서는 구직등록을 하고 위 표에 안내되어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합니다.중증장애인이나 여성가장 등의 프로그램 이수가 어려울때는 예외로 합니다.





감원방지기간과 지원수준 및 기간에 관한 정보로 2015년 부터 지원기간이 확대되어 기존의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났으며 연간지원액의 경우도 변경된 부분이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며 지원가능 최대인원은 30명이 초과되면 안되고 직전년도 피보험자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은 3명까지만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채용일 기준에 관한 주황색 글자를 먼저 읽어보시고 그아래 세부 설명을 읽어보시면 되는데 설명은 복잡해보이지만 한글자 한글자씩 살펴보시면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을 없을겁니다.
요약하자면 대상자 채용일에 따라 신청서 작성 주기가 달라진다는 점으로 이점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고용촉진지원금대상자와 신청 방법을 고용보험 홈피에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자인지 확인하고 싶을때는 직접 방문해 차근차근 내용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