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계산기 간편방법 본문

기름값 계산기 간편방법

기름값 계산기를 네이버와 다음에서 해결해보겠습니다.어디에서 떠나 어디까지 갔을때 유류비가 얼마나 나올지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유류 종류와 연비만 넣으면 대략적인 결과 즉 기름값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앞서 언급한 네이버와 다음 두군데서 제공하고 있으며 워낙 교통상황에는 변수가 많아 딱 맞아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 근접한 결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려면 네이버에서 네이버 길찾기로 검색해 주시면 되는데 결과에서 제목 아래의 빠른길 찾기 바로가기를 클릭해 이동해주시면 됩니다.다음의 경우는 '다음지도 길찾기'로 검색을 해주시면 되며 실제 주행 환경을 구현한 로드뷰 자동주행까지 지원하고 있어 초행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왼쪽 길찾기가 선택되어 있는지 일단 확인을 해주신후에 오른쪽에서 자동차탭을 클릭해 선택을 해주신후 첫번째 입력칸에 출발지점을 입력후 검색을 한후 하단의 목록에서 출발지를 찾아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비슷한 제목이 여러개일수 있으니 정확히 찾아주셔야 합니다.





도착지도 마찬가지로 입력을 해준후 검색을 해주고 목록에서 출발지를 클릭해주면 알아서 입력이 되며 제대로 출발지와 도착지가 입력된걸 확인했으면 초록색 길찾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도중에 여러군데을 거칠 경우에는 도착지 밑의 경유지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길찾기 버튼을 눌러준후 출발지와 도착지의 여러 경로가 목록에 보이게 되며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주유비 정보가 표시됩니다.파란색 버튼으로 표시된것처럼 경로가 여러개일수 있으니 이점도 확인해셔야 하며 본인 차량에 맞게 조정을 하고 싶으면 하단의 차종,유종,연비를 눌러주세요.





소형인지 중형인지,대형인지 등의 차종과 휘발유인지 경유인지 LPG인지 유종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본인 차량의 연비를 넣어주고 하단의 입력완료를 넣어주면 방금까지 보았던 주유비 정보가 입력한 항목에 맞게 실시간으로 바뀌게 됩니다.참고로 유가는 오늘 기준 한국석유공사 기준입니다.




다음도 같은 방법으로 길찾기로 들어가 출발고 도착을 검색해 입력해준후 자동차탭을 클릭해 주유비정보를 확인하시면 되는데 앞서 설명드린대로 주유비 아래에 로드뷰 자동주행이 있습니다.



기름값 계산기를 네이버와 다음의 길찾기로 알아보았습니다.
100% 정확한건 아니지만 대략의 주유비를 알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