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swift code 확인방법 본문

신한은행 swift code 확인방법

신한은행 swift code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해외에서 대한민국으로 돈을 송금할때 필수로 요구하는 항목이 스위프트코드와 영문 은행이름인데 직접 공식홈에서 신한은행swift code와 영문은행명을 찾아보겠습니다.이게 없으면 아예 송금 신청을 받지도 않으니 꼭 알아두셨다가 요구할때 알려주시면 됩니다.다른 은행의 경우도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swift code를 정확히 알고 싶으시면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네이버에서 신한은행으로 검색을 한후 결과에서 제목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공식일 경우 주소옆에 방패모양와 함께 공식이라는 표시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메인 페이지 화면인데 9월이라 그런지 잘 익은 감이 하늘을 배경으로 보이는게 꽤나 인상적이네요.
우측 상단에 검색칸이 있는데 그곳에 swift code를 입력후 바로 옆의 돋보기를 클릭해줍니다.
한글로 '스위트프 코드'로 검색하면 결과가 안나오니 꼭 영문으로 입력을 해주세요.




자주하는 질문이 첫번째 섹션에 뜨게 되는데 그중에 두번째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해외에서 ~ 어떤 것이 있습니다?'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미리 알려드리자면 영문 은행명은 SHINHAN BANK이고 스위프트 코드는 SHBKKRSE입니다.이외에 해외에서 받을때는 본인 영문주소도 필요할수 있습니다.



클릭후 다음 페이지에서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신한은행의 영문명과 스위프트코드을 알려주며 해외에서 송금받을시 필요한 사항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그외 대한민국이 아닌 나라별 은행코드 안내도 있으니 필요할때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swift code를 제대로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송금받을때 필수니까 은행별로 꼭 알아두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