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가점계산기 알아보기 본문

청약가점계산기 알아보기

청약가점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신청하는 사람의 특정 조건에 따라 점수를 다르게 매기는데 이걸 복잡한거 없이 마우스클릭만으로 손쉽게 몇점인지 알수 있는 청약가점 계산기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청약없이 구입하는건 많이 힘든편인데 당연히 점수가 높을수록 좋은데 꼼꼼이 살펴보면서 체크를 잘 하셔야 제대로된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가 있는 곳은 아파트투유(바로가기)라는 곳인데 이름이 생소한 분도 계시겠지만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공신력있는 홈페이지 입니다.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해준후 들어가시면 되는데 아쉽게도 서브메뉴에 산출을 할수 있는 페이지로의 바로가기가 없습니다.





아파트투유로 들어오면 윗쪽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상단 메뉴에서는 찾을수가 없고 메인화면 아랫쪽에 있는 슬라이딩 메뉴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계산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단 끝까지 내리면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페이지임을 알수 있을겁니다.





첫번째로 무주택자 여부를 체크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질문에 맞게 '예'나 '아니오'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중요한 기준이라 할수 있는 세대원을 구분하는 방법은 노란색 버튼을 눌러 알아볼수 있는데 중요한 내용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그외 주택소유여부 판정기준 읽기도 필수입니다.





다음 과정이 무주택 기간에 체크하는것으로 1년 미만부터 15년 이상까지 있으며 기간에 따라 점수가 차이가 많이 나고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오른쪽의 적용기준에 안내된 무주택자 여부와 기간산정을
잘 읽어보시면 되는데 윗쪽의 사례와 계산기를 이용해 올바르게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부양가족수와 청양통장 가입일 입력 부분인데 부양가족수의 경우 많으면 많을수록 높은 점수인데 잘 모르실 경우에는 부양가족수에 관한 예제가 표 오른쪽 상단에 있으니 클릭해 참고하시면 됩니다.특히 세대원이며 부양가족인 자와 세대원이며 부양가족은 아닌자가 잘 구분되어 있을겁니다.




이전 단계에서 다음화면을 눌러주면 바로 입력한 정보에 해당하는 산출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무주택기간,부양가족수,청약통장가입 기간에 따라 점수가 결정됨을 알수 있습니다.
최대값은 84점이며 다시 계산을 하고 싶으시면 이전 화면 버튼을 클릭해 뒤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청약가점계산기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원하시는일 모두 이루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