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 알아보기 본문

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 알아보기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초/중/고등학생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T-Money를 구매후 등록해서 할인을 받는 방법 다시 말해 티머니청소년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인터넷 말고도 편의점이나 지하철 혹은 가두판매점에서 구입했을 경우 등록은 본문 초반에 별도로 설명드리는데 인터넷등록의 경우는 가입후 등록을 하셔야 다양한 혜택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은 대부분 편의점이나 버스정류장에서 있는 가두팬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편의점의 경우 구매후 할인등록 요청후 생년월일을 알려주면 그때부터 할인이 적용되며
가두판매점의 경우는 편의점과 같지만 등록 요청후 10일이내 T-Money 홈피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인터넷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인 T-Money로 들어가야 하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한후
사이트 제목을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참고로 서브메뉴에 환불방법 바로가기도 있습니다.





홈피에 들어오면 카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게되는 메뉴가 메인 화면에 중간에 자리잡고 있는데
그중 왼쪽 첫번째 사각형을 클릭해 위와 같이 세부메뉴를 띄운후에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어린이/청소년카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앞서 설명드렸듯이 가입을 해두면 혜택이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등록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왼쪽의 회원일 경우 로그인해서 등록하는 부분이고 오른쪽이 가입없이 그냥 등록하는 부분입니다.
왼쪽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것처럼 가입시 대중교통 이용시 적립과 소득공제를 할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카드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해 등록하면 되는데 '-'없이 16자리를 넣어주시면 되고
CVC번호 3자리 입력화면이 나오면 카드 뒷면의 번호중에 3자리로 되어 있는 숫자를 넣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등록을 마치면 바로 할인적용이 되서 청소년/어린이 요금이 적용됩니다.




참고로 어린이는 만6세부터 만12세까지이며 청소년은 만 13세부터 만18세까지로 제한됩니다.
참고로 궁금한 점이 있을때는 공식 홈페이지의 FAQ게시판(바로가기)을 확인해보시고
여기서도 해결이 안되면 1:1상담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정말 장난아니게 더운데 부디 컨디션 잘하시고 더운 여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