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잔액조회, 확인 방법 알아보기 본문

신한은행 잔액조회, 확인 방법 알아보기

신한은행 잔액조회 즉 확인을 3가지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요즘은 통신료나 전기세 그리고 공과금을 직접 은행에 자기 않고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 알아둬야 할 신한은행 잔액 조회 방법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폰뱅킹, 공식홈페이지, 어플 3개중에 한가지 방법으로 하시면 되는데 공식홈페이지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어플의 경우도 인증서가 폰에 있어야 합니다.



신한은행 잔액조회 즉 확인을 위한 첫번째 방법은 바로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방문하는 겁니다.최근 공식 광고모델로 활약중인 탤런트 김유정이 메인 화면을 장식하고 있네요.
우선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시고 왼편에 개인뱅킹에서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이미 설명드린대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인증서없이는 로그인이 절대로 안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조회를 하려는 계좌에 해당하는 예금주를 목록에서 선택을 하고 암호를 넣고
확인을 눌러 계속 진행을 해주심녀 되고 인증만 끝나면 회원일 경우 자동으로 로그인까지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후 바로 조회를 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각 예금/신탁인지 펀드인지 ISA인지 각 상품별 잔액을 각각 상단 탭을 클릭해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해당 계좌의 상세한 내역을 보시려면 오른쪽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조회를 클릭해줍니다.





조회를 클릭하면 상세한 내역을 확인해볼수 있는데 우선 이름과 계좌번호를 보고 맞는지 확인을 해주신후 잔액과 출금가능금액 등의 나머지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참고로 해당 계좌의 신규일자와 최종거래일도 표시됩니다.사용하지 않은 통장에 잔액이 남아있는걸 보니 왠지 기분은 좋네요.





2번째는 폰뱅킹을 이용하는 것으로 위 화면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ARS 전화번호로 전화를 한후
안내가 시작되면 4번을 눌러 조회서비스로 이동을 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개 입력후 계좌번호 입력하고 샾(#)을 눌러준후 마지막으로 폰뱅킹용 비밀번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앱으로도 가능한데 애플이나 구글앱스토어에서 앱을 받으신후 공인인증서 적용하고 조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앱이 2가지인데 최신 버전이 안되면 구버전을 설치하면 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잔액조회 다시말해 확인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별로 어렵지는 않으며 빠른 처리를 하려면 폰뱅킹을 편리한건 앱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