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취소 수수료 알아보기 본문

코레일 취소 수수료 알아보기

코레일 취소 수수료의 현재 기준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표를 사두었는데 약속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도저히 이용이 불가능할때 캔슬을 해야하는데 이럴때 알아두어야 할 코레일 취소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그외에 열차나 역사내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때 찾는 방법과 문제가 생겼을시 찾게되는 문의 전화번호를 어디서 찾는지도 공식홈을 방문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코레일 취소 수수료를 알아보려면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레츠코레일'로 검색을 한후에 사이트(바로가기)명을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냥 코레일로만 검색하면 통합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니까 위와 같이 해주세요.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한후 상단의 고객센터를 클릭하거나 승차권 메뉴에서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이용안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보기에는 발권/취소/변경에서 해줘야 할것 같지만
실제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용안내를 클릭후 반환 항목에서 자세한 설명이 오른쪽 화면에 위와 같이 날짜별,일반/단체별로 구분해 표로 짜여져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취소에 관한 내용만 보시면 되는데 보시면 아시듯이
역에 방문해 처리하는것보다 인터넷으로 처리하는게 훨씬 비용이 낮은걸 알수 있습니다.






바로 밑에는 전화화 인터넷으로 반환을 신청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데 철도고객센터나 홈페이지에서 반환 신청을 한후 승차권을 역에 제출하는 과정을 거쳐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반환됩니다.
예전엔 일단 역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했는데 이젠 평한 방법을 선택만 하면 되겠네요.




참고로 역사나 열차내에서 잃어버린 물건이 있을 경우에 유실물 찾기 게시판에서 검색으로 찾아볼수 있는데 최근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의 고가 제품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분실물이 있을 경우에는 일단 역에 신고를 하시고 진행상태를 지켜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서비스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철도고객센터의 문의전화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는데 문의전화로는
열차시각 및 운임,요금 조회,승차권예매,전화반환 접수,기차영행상품 안내,철도관련 이용안내 등의
궁금점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코레일 취소 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방문해 알아보았습니다.
절차는 복잡하지 않은데 이미 설명드렸듯이 인터넷으로 하는게 훨씬 이득임을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