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종일반 신청 방법 본문

복지로 종일반 신청 방법

복지로 종일반 신청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입니다.소득과 무관하게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0세에서 2세까지의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하루 12시간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복지로종일반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보호자에 해당하는 분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설명에는 나와있잔 않지만 마지막 단계의 가족구성원 항목에서 종일반에 체크만 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복지로 종일반 신청을 위해 우선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로 들어가주세요.
메인화면에서 찾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그냥 상단의 온라인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이미 알고계실테지만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해야 온라인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중간 부분을 보시면 복지서비스 안내 섹션이 보일텐데 그중 맨위에 보이는
보육료 링크를 클릭해줍니다.오른쪽을 보시면 바로 상담을 할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을때 해당 문의전화를 이용해 상담원의 답변을 들으실수도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첫부분에서 자격과 지원대상,제이대상,지원내용,지원금액,이용방법,신청방법,구비서류,신청절차 등의 설명이 있는데 읽어보신후에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종일형의 경우 자격기준 확인,구비서류 준비,종일반 신청,자격통지,종일반 자격결정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아이의 보호자에 해당하는
분으로 인증을 해야 하며 인증 과정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겁니다.





다음 화면이 서비스 선택화면으로 맨위 왼쪽의 보육료(어린이집)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좀더 자세한 서비서의 안내글을 보고 싶으시면 선택한 서비스 항목 하단에 있는 도움말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양육수당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도 이곳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택을 한후 하단의 저장 후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클릭전에 바로 위에 보이는 신청서
작성 가이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미리 설명을 안드렸는데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보다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의사항과 온라인 제출서류에 동의을 하신후에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다음 화면에서 신청인 정보에 신청인의 이름과 주소지,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가족구성원에 종일반을 이용하려는 아이와의 관계,이름 등의 정보와 서비스선택에서 '어린이집(0~2세)종일'에 체크하고 자격사유 기입후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주고 필요서류를 첨부후 신청을 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복지로 종일반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 하며 마지막에 제출서류에 해당하는 파일을 올리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