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방법 본문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방법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를 어디서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내가 작성한 게시물이 다른 사람한테는 검색조차 안되게 하는 방법으로 조건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페이스북 검색비공개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이렇게 해두면 프라이버스를 지킨다는 잇점이 있지만 더이상 친구를 늘릴거나 할수는 없으며 그만큼 좋아요 횟수도 적어지게 되니 이점 감안해 적용을 해보세요.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를 위해서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로그인을 한후에 위와 같이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적용을 하신후에 다시 원래대로 돌려줄수도 있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
초반에 언급했듯이 검색에 제한을 두면 확실히 페이지 방문자수가 줄어들긴 합니다.





설정으로 들어온후 왼쪽에서 공개범위 설정을 눌러준후 오른쪽 부분에서 '내 콘텐츠를 볼수 있는 ~'
항목에서 공개범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친구만일 경우 친구가 검색으로 내 게시물을
검색할수 있다는 의미이며 사용자 지정의 경우는 접근 대상을 지정해줄수도 있습니다.
나만보기로 할 경우에는 아무도 내 게시물을 검색도 못하고 보지도 못하게 됩니다.





3번째 항목인 타임라인의 이전 게시물에 대한 대상 제한은 설명에 있는 대로 설정을 해주는
것으로 적용전에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버튼 위에 있는 '~자세히 보기'로 확인을 해주는게
좋습니다.참고로 검색으로 나를 찾지 못하게 하는 설정은 '나를 검색할수 ~'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친구만으로 하시면 글쓰기 기본 설정이 자동으로 친구만으로 설정이 됩니다.
처음부터 글을쓸때 공개범위를 지정해도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아무한테도 검색이 안되게 하려면 공개범위를 '나만 보기'로 해두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