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대출조건, 자격 알아보기 본문

소상공인대출조건, 자격 알아보기

소상공인대출조건 즉 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규모가 작은 기업이나 생업으로 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분들의 자금의 융통을 목적으로 적용되는 소상공인대출 조건 다시말해 자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주기적으로 변동이 있을수가 있으니 현재 적용되고 있는 기준부터 찾아야 하는게 중요한데 아래 설명대로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대출조건 즉 자격을 알아보시려면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검색해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업을 운영하는게 꽤나 도움이 되는 자료가 제법 있는 편이니 시간날때 참조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꽤 많은 메뉴들과 바로가기가 보이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해당되시는 분들이
참고하면 도움이 될 자료들이 제법 많은 편이며 특히 주기적으로 공지사항이나 보도자료에
최근 도입되거나 변경된 사항이 게시되고 있어 한번쯤 살펴보시는것도 좋을겁니다.




이제 원하는 내용을 찾아봐야 하는데 상단의 메뉴에서 지원사업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서브메뉴가
주르륵 뜨게 되는게 그중 '자금'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웹사이트나 앱개발하시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공공데이터 정보는 정보공개에서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자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정책자금 융자계획 정보를 알수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올해 2016년엔 1조5550억원이 지원되는데 그중 성장기반자금이 7,850억원이고 경영안정자금이 7,700억원이며 지원시기는 자금 소진시까지입니다.상단의 3개의 버튼은 세부사항 페이지로 이동하기 입니다.





지원대상은 공통자격과 세부자격으로 나뉘어 지는데 공통자격은 상시근로자 5인미만 업체에(제조업,건설업,광업,운송업은 10인 미만업체)만 해당하는데 제외업종도 있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
세부지원요건에서 좀더 상세한 신청요건이 명시되어 있으니 해당부분 꼭 읽어보시구요.





융자조건 즉 공통대출금리와 대출한도,대출기간,상환방식,대출취급은행 정보인데 표를 보시면 아시듯이
자금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르며 대출한도는 기본적으로 업체당 최고 7첨만원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5년이내에 거치기간 2년이내 포함인데 대상별로 한도와 기간이 다를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공통이고 취급은행은 시중 19개 은행에서 담당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절차는 공단지역센터에서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후 신청과 접수를 마치고 신용보증기관에서 신용평가후 대출이 진행되며 취급은행은 이전 단계의 시중 19개가 있습니다.과정에 필요한 준비서류는 1~3번째 항목을 살펴보시면 되는데 상시근로자 여부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르니 참고하시구요.




그외 지자체자금이나 은행자금은 왼쪽의 메뉴에서 선택해 찾아보시면 되는데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지자체자금의 경우 지원규모와 지원기간,지원내용이 지자체마다 다르니 참고하시구요.


소상공인대출조건 즉 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부디 한번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올 한해 좋은 일만 계속 되시고 사업 대성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