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자 표시, 보이게 하는법 본문

확장자 표시, 보이게 하는법

확장자 표시 즉 보이게 하는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폴더안에 파일이 많을때 같은 성질의 파일만 따로 모으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속성별로 구별하기 쉽게해주는 확장자표시 다시말해 보이게 하는법을 윈도우7과 최신 OS인 윈도우10에서 적용해보겠습니다.윈도우98부터 유용한 팁으로 많이들 궁금해 하는 내용인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금새 끝낼수가 있습니다.



확장자 표시 즉 보이게 하려면 윈도우7의 경우 구성 도구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우선 구성을 클릭해
펼침메뉴를 띄운후에 붉은색 테두리로 표시한 '폴더 및 검색옵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제로 사용할 파일은 메모장으로 만든 텍스트 문서로 고양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더 및 검색옵션을 위한 옵션창이 뜨면 두번째 보기탭을 클릭후 고급 설정에서 붉은색 테두리로
표시한 '알려진 파일 형식의~'의 체크를 지워준후 하단의 적용과 확인 버튼을 차례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컴퓨터 전체에 적용하고 싶으면 윗쪽의 폴더 보기 항목에서 '모든 폴더에~'를 눌러주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이전엔 보이지 않았던 텍스트 문서의 확장자인 txt가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도 할수 있는데 제어판으로 가려면 아무 폴더나 열고 윗쪽의 경로 부분을 한번 클릭후
경로칸에 제어판을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위 화면처럼 보이지 않으면 우측 윗쪽에 보이는
보기 기준을 차례대로 클릭해 작은 아이콘으로 적용해준후 목록에서 폴더옵션을 찾아 클릭만 해주고
첫번째 설명한 과정대로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서는 더 쉽게 적용이 가능한데 바탕화면 왼쪽 하단 모서리 윈도우로고 옆의 검색칸에
'folder option'이나 '폴더옵션'을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고 결과에서 '파일 및 폴더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뒷과정은 윈도우7과 마찬가지로 옵션창에서 했던대로 해당하는 옵션의 체크를 지워준후 적용-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확장자 표시 다시말해 보이게 하는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7과 윈도우10에서 적용하는 방법이니 기억해두셨다가 그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