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움짤, gif 올리는 법 본문

페이스북 움짤, gif 올리는 법

페이스북 움짤 즉 gif 올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사진/동영상 도구로는 안되고 외부 링크로만 올릴수 있는데 이걸 해주는 작업인 페이스북움짤 다시말해 gif를 외부 링크로 만들어주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쉽게 말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움짤을 다른곳에 올려 그곳의 이미지주소를 이용한다는 뜻으로 복잡하지도 않고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움짤 gif를 만들고 싶으시면 해당 기능을 제공해주는 지피(바로가기)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지고 있는 이미지도 가능하고 다른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도 가능한데 일단 맨위 upload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우선 Browse버튼을 눌러 가장 흔한 방식인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외부링크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Browse버튼을 눌러준후 파일 올리기 창이 뜨면 내컴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후 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른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를 올리려면 이전 단계의 Browse옆의 입력칸에 해당 이미지의
위치 주소를 입력해준후 내컴에 있는 이미지와 같은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이미지 선택후에 열기를 눌러주면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 선택한 이미지의 이름이 뜨게 되는데
파일명이 맞는지 확인후 하단의 UPLOAD GIFS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전 단계에서 언급한 외부 사이트의 경우 이미지 주소를 맨위 입력칸에 넣어주면 됩니다.





내컴에 있는 이미지나 외부 사이트 이미지나 UPLOAD GIFS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업로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용량이 클수록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여기까지 진행하면 80%정도 완료된거라 볼수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후 ADVANCED탭을 클릭후 3개의 입력칸에 있는 것중에 맨아래 GIF DOWNLOAD를 선택해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볼사를 해주세요.물론 바로 옆의 DOWNLOAD를 눌러 다운도 할수 있습니다.





이제 복사한 주소를 페북에 붙여넣기만 해주면 되는데 위와 같이 페북 글쓰기 입력칸에 클릭을 해준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해주면 되고 붙여넣기 후 하단의 올리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동영상 메뉴로 올릴때는 낱장으로 보여지던 이미지가 이제는 움직이는 이미지가 된걸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말고도 아예 gif를 mp4로 변환해서 동영상으로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의 주소는 위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이미지 주소 복사를
눌러주면 되는데 위 화면은 크롬의 경우이고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도 비슷한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움짤 즉 gif 올리는 법을 지피사이트에 방문해 간단히 해결해보았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이 방법보다 편한게 gif를 동영상으로 바꿔 올리는건데 시간되는대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