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임카드 만들기 본문

네이버 네임카드 만들기

네이버 네임카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지식인에서 질문하고 답변을 볼때 답변자가 누구이고 어느정도의 내공을 지녔는지 확인해볼수 있는 일종의 명함 역할인 네이버 네임카드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지식인 답변에 쓰일 프로필 이미지를 준비하시고 본인을 잘 나타낼수 있는 소개문구 등을 입력후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참고로 전문성이 인정되는 유저에게는 고유의 뱃지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네임카드 만들기는 개인정보를 변경하는 거라서 로그인을 해준 상태에서만 가능한데 편하게
하시려면 시작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사이트 메뉴에서 지식in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혹시나 해서 내정보에서 할수 있지 않을까 찾아보았는데 아무리 살펴봐도 없는것 같습니다.




지식in을 클릭하면 메인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오른쪽 중간쯤에 보이는 마이지식 보러가기를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본인 내공과 채택 답변 등의 지식인 활동 등을 한눈에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마이지식 페이지로 이동하면 왼쪽의 프로필 사진 아래에 보이는 정보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메인에 보이는 내정보와는 다른 항목이며 들어가면 바로 작성을 할수 있는 페이지도 들어갑니다.




들어오면 첫번째로 프로필관리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별명을 넣어주고 사용할건지 여부를 체크하며
그 아래 프로필 사진 올리기에서 네임카드에 쓰일 이미지를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내소개 부분이 질문자가 답변자의 내공이나 기타 전반사항을 알수 있는 부분이니 신중하게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사진 올리기를 눌러준후 찾아보기를 눌러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선택후에 위와 같은
편집 도구가 뜨면 원하는 크기로 마우스로 드래그해 조절해주신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나중에 다른 이미지로 변경이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고 사람들이 기억에 남을만한 이미지면 좋습니다.




아이디을 사용할지 이름을 사용할지를 결정하고 대표 URL의 경우 설명에 나와있듯이 블로그나 카페,사이트주소가 가능하며
최대 3개까지 입력이 가능한데 첫번째 칸에 입력한 주소만 반영된다고 합니다.하단의 유형의 경우 대표답변 강조형과
주요 활동 분야 강조형 2가지 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야 하는데 주요 활동 분야 강조형의 경우 채탭 답변이 5개 이상 있어야 합니다.
작성을 하셨으면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 그전에 오른쪽 상단의 미리보기를 클릭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리보기를 눌러주면 어떻게 보이는지 위와 같이 예제 질답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임카드 만들기를 예제를 이용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그동안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