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리본메뉴 설정하기 본문

엑셀 리본메뉴 설정하기

엑셀 리본메뉴 설정하는법입니다.프로그램의 주메뉴를 선택하면 메뉴에 해당하는 다양한 도구가 묶여있는 부분을 볼수있는데 이 부분을 보이게 혹은 안보이게 하는 요령 즉 엑셀리본메뉴의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윗쪽 아랫쪽 꺽쇠 부분만 클릭하면 순식간에 온/오프가 가능하며 오프되는 상황에서도 클릭으로 나타나게 할수도 있고 사용자 정의 메뉴를 추가하거나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엑셀 리본메뉴가 뭔지 궁금하셨을 텐데 위와 같이 주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도구 모음으로 나오는 부분을
의미하는데 이걸 안보이게 해주면 시트 화면을 넓게 쓸수 있어서 작업할때 편리할수가 있습니다.
안보이게 하려면 물음표 옆에 보이는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윗쪽 꺽쇠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윗쪽 꺽쇠를 눌러주면 바로 안보이게 되는데 이상태에서도 상단 주메뉴를 클릭하면 클릭하는 순간
하부 메뉴가 나오면서 사용을 할수 있는 상태가 되면 메뉴에서 마우스를 떼면 다시 안보이게 됩니다.
원래대로 다 보이게 하려면 아랫쪽 꺽쇠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리본에 있는 메뉴를 추가하거나 삭제할수도 있는데 만약 위와 같이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했을때 나오는
도구모음에 원하는 메뉴를 추가하거나 혹은 기존의 메뉴를 삭제하실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게 우선 꺽쇠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리본 ~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주세요.




옵션창이 나오면 왼쪽에서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 사용자 지정'을 선택후에 '왼쪽 다음에서 명령 선택'에서
변경하고 싶은 주메뉴를 선택후 하단의 도구에서 추가나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지정의 경우 저장을 해두었다가 불러들일수 있는데 우측 하단의 '가져오기/내보내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빠른 실행모음는 보이거나 안보이게 하는건 안되고 위치만 변경할수 있는데 꺽쇠가 아닌 역삼감형 모먕을
눌러주신후 메뉴에서 맨 하단에 보이는 '리본 ~ 표시'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클릭할때마다 위치가 변경됩니다.



엑셀 리본메뉴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더 빠르실 겁니다.
어제 오늘 찌는듯한 무더위가 기승인데 더위 먹지 않게 몸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