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올리는법 본문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올리는법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을 올리는 방법입니다.지난주에 피씨로 업무를 보긴 하지만 막상 업무 이외에는 컴퓨터로 다른걸 해본적이 없던 선배에게 알려주었던 기본중의 기본 네이버블로그 첨부파일 올리는 법입니다.매일매일 하는 분들은 이렇게 쉬운걸 왜 모르냐고 하시겠지만 주위를 살펴보면 본인 업무이외에 관심없는 분들은 아예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더군요.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은 글쓰기를 하는 입력폼의 상단 도구 모음에서 파일 도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그림이나 영상 파일은 왼쪽에 위치한 사진과 동영상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일 올리기 창이 뜨면 입력박스 옆의 파일추가를 눌러준후 내컴퓨터에서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N드라이브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실명 확인한 유저 1명당 1개만 제공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저작권 관련 안내는 꼭 읽어보셔서 혹시 모를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뜨면 첨부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파일에 상관없이
어떤 파일도 올릴수가 있지만 파일 한개당 10메가로 제한되며 한개씩만 올릴수가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선택한 파일이 텍스트 박스에 입력된걸 확인후에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추가로 더 올리고 싶으면 파일추가를 눌러 계속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일 올리기 창에서 확인을 눌러주면 글자를 입력하는 텍스트박스 하단에 방금 올린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만약 잘못 작업했을 경우에는 오른쪽 끝 용량표시 옆에 보이는 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올리고 글을 작성후 마지막으로 글쓰기 화면 밑에 보이는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업로드한 파일은 글 내용보기 오른쪽 상단에 첨부파일로 표시되며 방문자가 클릭해서 내PC저장이나 N드라이브 저장을
선택하게 됩니다.해보시면 아무것도 아니니 한번만 테스트삼아 해보시면 금새 적용하실수 있을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올리는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왠만한 분들은 다들 알고계신 내용이지만 정말 모르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