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해결방법 본문

교차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해결방법

교차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해결방법입니다.꼭 필요한 물건이 있어 오랜만에 11번가와 옥션에서 결제를 하는 도중에 난데없이 처음보는 내용없는 빈창이 뜨며 교차사이트 스크립팅방지 어쩌구하는 오류가 나타날때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처음엔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새로 실행하거나 혹은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괜찮겠지 여겼는데 이 방법으로는 절대 안되고 아래 xss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교차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오류 화면으로 결제를 하려고 주문하기를 눌러주면 결제창이 뜨는게 아니라
위와 같이 하얀색 빈창이 뜨고 새로고침를 하거나 뭔짓을 해도 같은 현상이 계속 일어나게 됩니다.
내가 뭘 잘못했나 해서 몇번을 봐도 알수가 없는데 이런 오류를 체크 한번으로 해결을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를 선택해 인터넷 옵션을 눌러주거나
우측 상단 모서리에 보이는 톱니 모양의 도구를 눌러 옵션으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 버전에 따라 프로그램 메뉴가 안보일 경우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페이지하단에 있습니다.




옵션으로 들어간후에 보안탭을 클릭해 선택을 해준후에 하단의 보안 수준 섹션에 있는
사용자 지정수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참고로 보안탭에서 적용한 설정은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으로 버튼을 눌러 초기화(기본설정) 시킬수 있습니다.




보안설정 창이 별도로 뜨게 되면 오른쪽 스크롤을 밑으로 끝까지 내린후에 XSS 필터 사용 항목에서
'사용 안 함'에 체크를 해준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이렇게 해준후에 만약 재부팅을 하라고
하면 재부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확인을 눌러준후 경고창이 뜨는데 적용을 위해서 '예'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변경후에 결제를 해주시면 오류가 안뜨게 되며 결제를 마친후에는 원래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브라우저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는 브라우저 윗쪽 회색 배경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 모음'에 체크를 해주시면 브라우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교차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오류를 해결해보았습니다.
실제 해보시면 별거 아니니 오류가 생길때 적용해보시고 뜨거운 여름날 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