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위치 변경 요령 본문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 요령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 방법입니다.매일매일 보면 가장 익숙한 화면인 바탕화면 아래의 길다란 부분을 상하좌우 다른곳으로 이동시키는 다시말해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속성을 이용하는 방법과 마우스 드래그로 하는 방법 2개를 알아보는데 어떤 방법이든 결과는 똑같으며 특히 이동후 크기를 줄이거나 늘이는 방법은 꼭 알아두셨다가 필요할때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을 하려면 작업표시줄 위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눌러주세요.
이게 첫번째 단계인데 이런것도 귀찮으신 분은 본문 페이지 마지막의 마우스를 이용하는 방법
으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참고로 예제는 윈도우7이며 윈도우8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속성창에서 작업표시줄탭을 선택후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에서 이동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후 확인을 눌러주면 바로 즉시 변경이 되는데 처음 윈도우즈 기본 설정은 아래쪽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왼쪽을 선택후 확인을 클릭하자마자 바탕화면 왼쪽으로 이동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시 바꾸고 싶으면 똑같이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속성에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굵기를 눌이거나 줄일수도 있는데 끄트머리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드래그를 해주시면 됩니다.
적당히 조절을 해야지 지나치게 넓거나 좁으면 상당히 보기 싫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한 방법으로 작업 표시줄을 클릭한채로 그대로 옮기고 싶은 방향으로
밀어주면 알아서 고정이 됩니다.속성창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작업 속도도 빠릅니다.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을 스샷과 설명으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허무하다 싶을 정도인데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세요.